넘쳐나는 인터넷 마케팅~
홍보나 광고도 너무 많아서 어디부터 손을 대야 할지 모르는것이 너무 많다.
짧게 정리를 하면...
1. 블로그 : 티스토리나 네이버, 다음을 이용하면 좋음
1) 용량도 무제한인데다 자유롭게 스킨을 바꾸어 사용할 수 있는 장점
2) 블로그 마케팅도 블로그 내부에서 역시 경쟁이 치열한 것이 단점
2. 이메일 마케팅 : 회원수가 있어야 가능하다는 점에서 처음에는 시기상조
1) 인포메일과 같은 여러 사람들이 구독할 수 있는 정기적인 웹진 형태도 추천
2) 뉴스레터나 관련 마케팅은 별도로 할일이 많은 것이 또한 단점
3. 동영상이나 사진 올리기 : 동영상이나 사진도 검색이 되므로 마케팅 활용 가능
1) 유투브나 다음팟과 같은 곡에 동영상을 올려 홍보하는 것도 좋은 방법
2) 동영상이나 사진 컨텐츠 자체를 확보하는 것이 어려운 점이 있음
4. 회원들에게 줄 무언가를 찾기
1) 간단하게는 월페이퍼나 간단한 사은품을 주는 이벤트도 작게 시작하면 좋음 / 공유 할 수 있는 정보나 자료가 있으면 좋음
2) 초기 효과에 대한 의심 없이 시작한다면 장점, 아니면 단점
5. 간단한 모바일 접근 가능 사이트가 있으면 좋을 듯
1) 모바일은 이미 대세...
2) 초기 비용 걱정이 단점
6. 그밖에
1) 검색 키워드를 여기저기 잘 숨겨 넣어 두어 검색이 잘 되도록 유도함
2) 컨텐츠의 성격과 정의를 제대로 하여 올바른 정보 제공
3) 고객의 추천에 대해 감사~~할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
4) 판매 채널을 다양화 하여 가급적이면 off라인과 연계할 수 있는 활동이 필요
5) 제휴 마케팅 : 링크프라이스
많긴 많다...
'Tuesday essa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Stick...사람의 시선을 끄는 문구 (0) | 2013.03.26 |
---|---|
새 정부가 시작되었습니다.....^^ (0) | 2013.02.27 |
[사설] 쇼핑몰 마케팅 (0) | 2013.02.22 |
스마트폰은 스마트한가? (0) | 2013.02.05 |
SNS이벤트?? (0) | 2013.01.3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