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우리가 흔히 핸드폰이라고 촌스럽게 이야기 했었던 시절이 얼마 되지 않은 듯 한데, 이젠 누구나 자연스럽게 '스마트폰'이라는 들고 다니는 전화기에 대한 이야기 하고자 한다.
지금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휴대전화는 역시 스마트폰인 것은 부인할 수 없다.(참고로 필자는 아직도 2G를 쓴다.^^)
그런데...
스마트폰이라는 어원을 따지는 것은 무의미한 듯 하고, 과연 우리가 쓰고 있는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쓰고 있는지 되짚어 볼 필요가 있다.
과연, 당신은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쓰고 있는가?
결국 스마트폰은 기기에 불과하다. 보안이나 기술에 대한 사용이 아니라 서비스적인 측면이다.
왜! 현재는 스마트폰이 우리 생활의 중심이 되었는가?
바로 서비스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 상상으로나 가능했던 생활이 서비스를 통해서 우리가 그 혜택을 누리고 있다. 정보나 자료에 대한 막대한 빅데이터 이야기들..
이러한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람이 스마트한 생활을 하고 있는지에 따라 자신의 가치나 생활의 편의성이 많이 바뀔 수 있을 듯 하다.
--------
지하철에서 출퇴근하는 사람들의 90%는 스마트폰을 만지작 하고, 그 사람들 중의 90%는 역시 '게임'으로 사용 하고 있는 듯 하다.
스마트한가?
'Tuesday essa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새 정부가 시작되었습니다.....^^ (0) | 2013.02.27 |
---|---|
[사설] 쇼핑몰 마케팅 (0) | 2013.02.22 |
SNS이벤트?? (0) | 2013.01.30 |
페이스북 마케팅 (0) | 2013.01.18 |
빅데이터..띄울만한 내용인가? (0) | 2013.01.15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