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안녕하세요? 오늘은 일상에서 흔히 저지르는 매몰비용에 대해 생각해 보려고 합니다. 흔히 매몰비용(SUNK COST)의 오류 즉 “돌아가기에는 너무 멀리 와버렸다.“ 라고 이야기 하는 류의 사례는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.
이미 지불한 비용이 아까워서 다른 합리적인 선택에 제약을 받는 것을 의미하는데요. 마케팅 활동 중 예상했던 성과가 나오지 않는 경우 그 활동을 중단하지 못 한 채 지속적인 비용을 투자하는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.
일상생활에 있어서도 연애하는 대상이 나랑 맞지 않는 다는 것을 깨달은 순간에도 그동안 그녀
(혹은 그)에게 투자한 시간과 비용 때문에 헤어질 수 없는 상태를 겪는 연인들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. 지금 하고 있는 일이 그다지 효율적이지 않은 프로젝트 라면, 과감하게 그 일을 포기 하는 것이 현명한 판단일 수 있습니다.
모든 의사결정은 불확실한 상황에서 이루어지는 만큼, 계속 할 것인가 아니면 새로운 일을 할 것인가 하는 결정은 좀더 객관적으로 그리고 현실적으로 판단해야 합니다
.
'Monday essa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영어 회화 공부 + 영화 노팅힐] (0) | 2018.09.17 |
---|---|
아이디어 넘치는 재미난 사무용품 디자인!! (0) | 2013.02.18 |
반응형 웹이란 (0) | 2013.01.29 |
디지로그(Diglog) 와 Skeuomorphism(스큐어모피즘) (0) | 2013.01.08 |
웹사이트 구축 시 놓치기 쉬운 에러페이지 작업 (1) | 2013.01.07 |